메뉴 건너뛰기

XEDITION

아름다운 상록해수욕장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변산반도 여행지 상록

아름다운 변산반도 여행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1. 변산반도 상록 해수욕장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가진 해수욕장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언포부락 앞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1988년 개장 이후 공무원과 그 가족들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일반인에게도 개방하고 있다. 2010년 6월 관광 레저 전문 기업이 인수·운영하고 있다.

모래사장 뒤 해송 숲과 산재한 기암괴석 등의 경관이 있으며, 수심이 얕고 모래가 깨끗하다. 1999년 수질검사에서는 1등급을 받았다. 식당, 수영장, 배구장, 샤워장, 취사장, 야영장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2010년에 담수풀장, 샤워장, 식당 등을 새로 단장하였다. 또한, 쾌적한 소나무 숲의 자연 야영장을 유료로 운영한다. 인근 수락마을 뒷산에 있는 수락폭포는 비가 오면 약 100m 절벽에서 물이 떨어져 폭포를 이룬다. 그밖에 조각공원과 솔섬도 볼 만하다.

부안읍에서 격포행 직행버스를 이용하고, 격포에서는 모항 방면 시내버스를 이용한다. 성수기에는 격포에서 좌석 버스도 다닌다. 약 3.2km 떨어진 곳에 격포해수욕장이 있으며 고사포해수욕장도 가깝다



개요


상록해수욕장은 격포항 남쪽의 변산면 도청리 두포부락 앞에 위치한다. 1988년 7월에 개장한 이 해수욕장은, 공무원복지증진을 위하여 공무원연금관리공단에서 휴양장소로 선정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주변경관이 좋고 수심이 앝으며 물이 깨끗하고 해송 및 모래사장이 좋아 해수욕장으로서의 천혜의 조건을 갖추었다. 이곳을 상록해수욕장이라 명명한 것은 선정(善政)공무원의 표상이 상록수이기 때문이다.

 
 
 
 
 
위로